현대 H.point
한차원 높은 포인트.
현대백화점 그룹은 다양한 계열사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각각의 브랜드를 현대백화점 그룹으로 인지하지 못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그룹사 전체를 관통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통합 포인트 브랜드를 개발하여 고객에 대한 Single View를 확보하려 하였다.

*더위버크리에이티브의 브랜딩 파트너 D'PARK BRANDING(디자인파크)과 함께 합니다.
Overview

H.point

전 세계 네트워크와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의 수출, 수입, 포장, 보관 등 원 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 글로비스가 차세대 글로벌 포워딩 시스템(GLOVE)의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하였다.​ GLOVE는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수행,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첨단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여 물류 프로세스의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 상단에 올려 찍은 원은 모바일을 기반으로한 H.Point만의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한 차원 높은 현대백화점그룹만의 고객지향적 가치를 상징한다. 더불어 하나의 점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들의 분할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통합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Project Issue

현대백화점 그룹은 다양한 계열사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각각의 브랜드를 현대백화점 그룹으로 인지하지 못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그룹사 전체를 관통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통합 포인트 브랜드를 개발하여 고객에 대한 Single View를 확보하려 하였다.

Brand Logo

H.Point의 워드마크와 아이콘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포인트 서비를 가장 직관적이고 간결한 형태로 표현한 결과이다. 이는 제한적인 모바일 환경에서 높은 의미 전달력을 가지며 실용적이고 스마트한 포인트 서비스를 표현한다. 더불어 현대백화점의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H.Point는 포인트멤버십의 풍요로운 서비스와 고객간 소통을 중시하는 감성 코드를 다양한 색상과 이미지를 통해 표현한다. 더불어 다양한 매체 활용 시 원형의 모티브를 활용하여 그래픽 및 이미지 사용에 통일감을 부여했다.

GS THE POP
편리함을연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