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층 복합타워의 브랜딩은 건축의 특성, 입지, 구성 시설 등에 기반하여 지향 컨셉을 도출하였고, 청량리 제4구역 단지의 전체 시스템을 고려하여 명칭의 키워드를 도출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규모감과 위상을 표현.
*더위버크리에이티브의 브랜딩 파트너 D'PARK BRANDING(디자인파크)과 함께 합니다.
GLOVE
전 세계 네트워크와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의 수출, 수입, 포장, 보관 등 원 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 글로비스가 차세대 글로벌 포워딩 시스템(GLOVE)의 브랜드를 새롭게 도입하였다. GLOVE는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수행,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첨단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여 물류 프로세스의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ur Approach
새로운 플랫폼 ‘GLOVE’는 전 세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와 최첨단 정보시스템, 차별화된 물류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라는 신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물류의 본질인 연결과 신속, 정확한 서비스의 특징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또한 B2B 사업뿐만 아니라, e-Commerce 물류 사업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일반 개인고객 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고자하였다. 결국,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디지털 물류, 스마트 물류 시스템의 특징을 쉽고 강한 상징으로 어떻게 시각화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였다.
Brand Logo
글로벌을 상징하는 구와 링크되어 있는 선의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과 다양한 프로세스로 연결되는 글로벌 디지털 물류 플랫폼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물류의 본질인 ‘연결’의 이미지를 모티프로 모든 곳과 연결되고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연결되어 빠르게 이어주는 스마트 물류 시스템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